주식 투자

알파벳 실적발표 정리 2022Q2

투자하는 엔지니어 2022. 7. 27. 20:44

안녕하세요.

 

글을 작성하고있는 22년 7월 27일 기준, 알파벳의 실적 발표가 있었죠?

 

알파벳에서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본인들의 실적을 발표한 기고문을 바탕으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출처: abc.xyz)

 

우선 실적내용을 간단하게 요약하고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ummary. EPS, 매출 모두 예상치 소폭 하회

 

그럼 알파벳 실적 상세 분석 시작합니다!

 

실적발표 기고문 제일 첫 문단에는 순다르 피차이의 주주서한이 적혀 있습니다. 주주서한을 보면 향후 기업의 방향성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문단 참조)


CEO, Sundar Pichai:

In the second quarter our performance was driven by Search and Cloud.
The investments we’ve made over the years in AI and computing are helping to make our services
particularly valuable for consumers, and highly effective for businesses of all sizes.
 As we sharpen our focus, we’ll continue to invest responsibly in deep computer science for the long-term.

 

CFO, Ruth Porat

Our consistent investments to support long term growth are reflected in our solid performance in the second quarter, with revenues of $69.7 billion in the quarter, up 13% versus last year or 16% on a constant currency basis.
 We are focused on responsible capital allocation in support of our growth opportunities.


CEO인 순다르 피차이의 말을 정리하자면,

- 2분기 실적은 검색과 클라우드가 주도.

- AI와 컴퓨팅에 지속적으로 투자 중이며, 이는 구글 서비스를 만드는 것과 소비자(기업 포함) 가치 창출에 도움 된다.

- 장기적으로 심도있는 컴퓨터 과학에 투자를 지속할 예정.

 

CFO인 루스 포랫의 말을 정리하자면,

- 2분기 매출은 697억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 강달러를 고려하면 16% 성장.

 

22년 2회계분기 실적 요약

정리

1. 수익: 전년 동기대비 13% 성장. (작년엔 62% 성장)

2. 영업이익: 28%

3. Diluted EPS(희석된 EPS): 1.21달러

 

매출을 부문별로 보면

- 광고매출: 12% 증가

- 클라우드 부문: 35% 증가

- Other Bets: 전년동기와 유사

광고 부문을 상세히 보면

- 구글 서치: 13.5% 증가

- 유튜브: 4.7% 증가

- 구글 네트워크: 8.7% 증가

- Total 구글 광고 수익: 전년 동기 대비 11.58% 증가

- Google other: 전년 동기와 유사

 

정리하자면 Snap발 광고 부문 매출 우려는 전혀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물론 가이던스 대비해서 어닝 미스가 나오긴 했지만 광고부문 실적은 우수했으며, 금리 인상으로 강달러 추세가 나오면서 실적이 둔화된 것처럼! 보인 것이네요.

 

보통 금리인상이 되면, 기업들은 소비를 줄이게 되고, 그 중 가장 쉽게 줄이는 것이 광고부문인데요, 그럼에도 구글의 광고는 줄어들지 않았네요.

실제로 광고 부문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기업들은 가장 먼저 SNS광고를 줄이고 구글 광고는 최후의 보루라고 합니다.

 

향후 가이던스는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